애프터 이펙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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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산대학교 첨단영상교육센터는 어도비 국내 공인교육센터입니다.

명실상부한 국제공인 시험센터로서, 어도비 국제공인자격시험에 대비한 양질의 교육을 실시합니다.


*과정수강대상 

1. 교사, 영화감독, 방송국 PD, 카메라감독

2. 영화 및 영상 작품을 진행하시는 분

3. 어도비 공인자격증 취득을 준비하시는 분


*과정 세부소개 

1. 모션그래픽도구로 널리 알려진 After effects를 활용한 강좌

2. 고급 매킨토시 장비 운영(현재 방송국 및 영화제작에서 사용되고 있는 고급 MAC pro장비 운용)


[애프터이펙트 커리큘럼]


[애프터 이펙트란?]

01. 애프터 이펙트는 어떤 툴인가?

      -2D, 2.5D, 3D
      -모션툴로서의 애프터이펙트
      -합성툴로서의 애프터이펙트

[인터페이스의 이해]

02. 인터페이스 구조의 이해

03. 프로젝트와 컴포지션

04. 타임라인

      -프리뷰

05. 레이어

      -레이어의 생성
      -레이어의 선택과 배열
      -레이어의 콘트롤

[Improting Footage]

06. Footage 임포트 방법

[워크플로우 체험]

07. 간단한 영상물 제작 및 출력

      -프로젝트의 생성
      -작업소스의 임포트
      -컴포지션 생성
      -타임라인 설정
      -애니메이션
      -출력



[모션이란?]

08. 시간과 공간의 이해

      -시간에 따른 속도의 이해
      -공간에 대한 이해(Coordinate Systems)
      -절대좌표(Composition space), 상대좌표 또는 오브젝트 좌표(Layer space)

09. Position, Rotation, Scale의 변화

      -X,Y 좌표의 0점의 이해

10. 중심축의 변화

      -앵커값의 변화에 따른 회전의 느낌 변화 및 0점 조정의 차이

11. 투명도의 변화

[모션그래픽의 원리]

12. 다중 컴포지션의 활용

      -컴포지션 안에 또 다른 컴포지션이 있을 경우..

13. 모션블러의 활용

14. 가속과 감속

15. 그래프 에디터

[모션그래픽의 원리 2]

16. 키프레임 보조도구

      -Motion Sketch, Wiggler, Smoother
      -오디오를 키프레임으로의 변환

17. 프리셋의 활용

[마스크]

18. 마스크의 이해

19. 마스크 애니메이션 만들기

[트랙매트란?]

20. 트랙매트의 이해

21. 트랙매트 애니메이션 만들기

[패런팅(Parenting) 기법]

22. 패런팅의 이해
      -상대좌표

23. Parent를 활용한 애니메이션

[TypoGraphics]

24. 텍스트의 이해

25. 레인지 셀렉터

26. 위글리 셀렉터

[3D 좌표의 이해]

27. 3D의 이해

28. 카메라

29. 라이트

30. 3D 모션그래픽 만들기

[협업]

31. Motion과의 협업

32. Final Cut Pro와의 협업

33. Premiere와의 협업

34. 3D 도구와의 협업

[영상완성]

35. Export 출력

36. Make movie 출력